수의사 진료에 필요한 처방용 전문 의약품 및 신약을 연구 개발하는 (주)벡스퍼트가 동물병원을 위한 실내공간 멸균기를 출시했다.
차원이 다른 실내공간 멸균기 ‘나노큐엘(NQ) 멸균기’ FN-S50은 과산화수소를 나노기화시켜 분사하는 방법의 멸균기로 모든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균 등을 멸균·소독할 수 있다.
벡스퍼트에 따르면, 메르스 사태 이후 대학병원에서 멸균기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동물병원에서도 수술실 등 실내공간 멸균의 필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멸균(Sterilization)’은 위생(Sanitization), 소독(Disinfection)보다 강력한 가장 높은 수준의 살균(99.9999%)을 의미하며,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와 포자까지 완전히 사멸하는 걸 의미한다.
기존 과산화수수 멸균기는 실내공간 및 표면멸균까지 가능하지만 장비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나노큐엘(NQ) 멸균기’ FN-S50은 작은 크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어 일선 동물병원에서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벡스퍼트(031-292-8061)로 문의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