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동영상 강의로 마지막 연수교육 시간 챙기세요˝
산업동물 임상 인터넷 교육센터에서 강의 5개 수강하면 선택 5시간 인정
임준식 기자 knuvetjs@dailyvet.co.kr
0
대한수의사회(회장 김옥경, 이하 대수)가 24일부터 31일까지 산업동물 임상인터넷 교육센터에서 5개의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면 임상수의사 연수교육시간 5시간(선택교육)을 인정해준다고 밝혔다.
아직 2014년도 연수교육 시간을 채우지 못한 임상수의사는 소속 지부 수의사회에 강의 수강의사를 밝히고 강의료를 선납한 뒤 5개의 강의를 시청하면 5시간의 선택교육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인터넷 교육센터는 홈페이지는 대수 홈페이지 아이디로 접속 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강의료와 수강 방법은 각 지부 수의사회로 문의하면 된다.
대수는 지난 2010년 산업동물 진료수의사의 교육강화 및 교육편의성 증진을 위해 농림부의 지원을 받아 인터넷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강의를 업로드하고 있다.
현재 축우임상, 양돈임상, 양계임상, 기타축종임상(토끼, 말, 양서류, 양식어류, 실험동물 등), 법령해설 및 방역정책 분야에 총 130여개의 강의가 업로드되어 있으며, 수의사회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모든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지만, 연수교육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연수 교육비를 선납한 후 강의를 시청해야 한다.
주요 강의로는 ‘동물병원 노무관리’, ‘수의사 처방제에 따른 진료업무관리’, ‘말 기초 보건관리’, ‘동물대상연구의 윤리’, ‘소의 기생충성 질병’, ‘돼지 질병의 유형별 진단과 처방’, ‘닭 전염성 코라이자’ 등이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