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수의약품이 멜록시캄(meloxicam) 성분의 NSAIDs 액상 주사제 ‘베트로캄-주’를 지난 4월 출시한 데 이어 ‘베트로캄 현탁액’을 6월 7일 출시했다.
베트로캄 현탁액은 노령화·비만 등으로 고통받는 반려동물에게 물리치료, 운동치료, 스케일링, 귀 처치 등 다양한 치료와 함께 통증 관리에 적용할 수 있으며 특히, 경구용 츄어블 정제를 적용하기 힘든 고양이에게 효과적이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베트로캄 현탁액’은 범용 주사기로 쉽게 처방할 수 있도록 범용 주사기와 호환이 되는 용기를 개발·적용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타사 제품은 투약기의 반복적인 사용으로 오염위험이 있으며, 투약기 분실 시 남은 약품의 사용이 어려웠지만, ‘베트로캄 현탁액’은 이런 불편함을 개선하여 다양한 주사기(1mL, 2mL, 3mL 등)와 호환되어 용량별 투여가 쉬우며 재사용에 따른 오염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녹십자수의약품 통증관리 제품라인 완성
프레비콕스, 베트로캄-주에 이어 베트로캄 현탁액까지
녹십자수의약품은 ‘베트로캄 현탁액’을 출시하며, 기존 경구용 NSAIDs 제품인 ‘프레비콕스’와 주사제 ‘베트로캄-주’에 이어 현탁액까지 통증관리 제품을 모두 판매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베트로캄 현탁액’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의사 처방 시 선택성과 보호자의 투약 편의성을 높이기 위하여 출시됐다며, ‘베트로캄-주’, ‘프레비콕스’ 통증관리 제품과 더불어 다양한 통증관리 치료가 접목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반려동물의 복지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