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수술 가이드를 이용한 뼈 기형 교정법` 핸즈온 코스…선착순 20명 모집
제1회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 핸즈온 코스 개최...이해범·허수영 교수 강사로 나서
정형외과 임플란트 전문기업인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대표 박재일, 이하 제일메디칼)이 수의사들을 위한 제1회 핸즈온 코스(Hands-on Course)를 마련했다.
이번 핸즈온 코스는 8월 7일(토) 제일메디칼 본사(서울 구로구)에서 열리며, 주제는 <환자맞춤형 3D 수술 가이드를 이용한 뼈 기형 교정법>이다.
충남대 수의대 이해범 교수와 전북대 수의대 허수영 교수가 강사로 나서, 다양한 정형외과 질환 치료 시 높은 정확도로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환자 맞춤형 3D 수술용 가이드 활용법’에 대한 강의와 실습을 진행한다.
특히, 심한 내반슬을 동반한 내측 슬개골 탈구 증례, 정강뼈의 뼈 기형을 동반한 앞십자인대 단열 증례, 전완골의 뼈기형 증례에서 뼈 모델과 환자 맞춤형 3D 수술용 가이드를 이용한 절골술 방법도 소개될 예정이다.
제일메디칼 측은 “3D 프린팅을 이용한 기술의 임상 적용이 빈번해 지면서 수의학에서의 니즈도 높아지고 있다”며 “이에 임상 실습 코스를 진행하고자 하니, 정형외과에 관심 있는 수의사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참가비는 120만원이며, 모집인원은 20명(선착순)이다. 신청 마감일은 7월 23일(금) 오후 6시다.
제1회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 핸즈온 코스에 참여한 수의사 전원에게는 ‘실습에서 직접 사용한 뼈모형 및 3D 프린팅 수술 가이드, 플레이트/스크루를 포함한 임플란트’가 제공된다(판매가 70만원 이상).
수익금은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발전기금으로 사용된다.
한편, ARIX Vet은 신경외과·정형외과 임플란트 전문 회사인 제일메디칼이 2017년 런칭한 브랜드로, 골절·슬개골 탈구 등 정형외과 수술에 사용하는 동물용 임플란트 브랜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