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병원 전문 이미징 장비를 보유 중인 동물의료 플랫폼 기업 우리엔(www.woorien.com, 대표 고석빈)이 새로운 리퍼 플랫폼 ‘weWebchart(위웹차트)’를 출시했다.
2차진료 수행 동물병원이 우리엔 차트 사용하면 이용 가능
진료내용 및 검사결과 실시간 공유에 병원 간 1대 1 소통까지..결과보고서 작성 필요 없어
‘weWebchart’는 2차진료 동물병원이 우리엔 차트(PMS365, e-Friends)를 사용하는 경우 진료를 의뢰한 병원과 진료정보 공유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위웹차트는 2차 진료 수행병원에 개별 사이트를 제공하는데, 차트 연동을 통해 위웹차트에 진료 기록, 검사 결과, 차트에 저장한 초음파 및 DR 영상이 자동으로 올라간다. 진료를 의뢰한 로컬 병원은 실시간으로 진료 내용과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이트 내부에서 2차병원과 의뢰병원 간의 1대1 문의가 가능하다.
우리엔 측은 “이러한 실시간 자료 공유를 통해 2차 진료 수행병원은 진료가 끝나고 별도의 의뢰 결과 보고서를 작성할 필요가 없어진다”며 효율이 크게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사용 동물병원 만족도 높아
1차 동물병원(의뢰동물병원) 전자차트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
위웹차트는 현재 10여 개의 2차진료 동물병원에서 사용 중인데, “진료를 의뢰하는 로컬 동물병원과의 협진 및 소통을 원활하게 한다”는 평가가 나온다. 사용 중인 동물병원은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엇보다, 진료를 의뢰한 1차 동물병원이 사용하는 전자차트 프로그램에 상관없이 위웹차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한편, ‘우리엔’은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바텍 네트웍스’ 산하의 동물 전용 이미징 및 전자차트 SW 전문 기업이다. 주력 사업은 동물용 이미징 영상장비와 전자차트(PMS) 시스템으로, 국내 동물병원 DR(Digital Radiography) 점유율 1위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