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동물의료센터 증례보고회 개최..21일 온라인 재방송
수의사 50여명 참석...라이브벳에서 일주일간 무료 송출 예정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본동물의료센터가 10일(토) 수원점 세미나실에서 2022년 증례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증례발표회는 수원점, 안양점에 환자를 의뢰하는 동물병원 원장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증례발표회에서는 ▲고양이 원발성 소장 섬유육종의 진단과 치료 증례(김도윤 내과과장) ▲급성 실명 환자들의 진단과 치료(조희종 안과과장) ▲면역매개성 다발성 관절염의 진단 증례(김기웅 원장) ▲담관폐색 환자에서의 담도계 스텐트 적용 증례(최규석 진료부장) ▲알러지성 피부염 진단에서 치료까지(진희정 내과과장) ▲개 특발성 신장 혈뇨 환자의 진단 및 치료(최미현 부원장) 등 다양한 발표가 이어졌다.
35명의 동물병원 원장을 포함해 총 50여명의 수의사가 참석했으며, 증례발표뿐만 아니라 질의응답을 통한 소통의 시간이 이어졌다.
본동물의료센터 장호진 원장은 “앞으로도 원장님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더욱더 만들어 2차 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2022년 본동물의료센터 증례보고회 강의 녹화본은 12월 21일부터 라이브벳(https://live-vet.co.kr/)을 통해 1주일간 무료로 송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