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전용 장비·솔루션업체 mindray Animal Medical의 동물전용 호흡마취기 Veta 5가 높은 가성비와 뛰어난 성능으로 일선 동물병원의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mindray Animal Medical은 세계 수의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2021년에 mindray 본사에서 분리되어 최고 수준의 동물용의료기기만 공급하는 글로벌기업이다.
Veta 5는 mindray Animal Medical에서 ‘동물 마취기를 재정의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출시한 동물전용 호흡마취기다.
동물용 마취기 최초로 VS(Volume support) 모드가 장착되어, 최소 호흡량(5mL)으로 0.5kg의 초소형 동물도 호흡마취할 수 있다. 무호흡을 자동 감지하여 벤틸레이터를 작동시키고, 자발호흡을 자동 감지하여 필요한 호흡량만 보조하기 때문에 자발유지 마취가 잘 되고, 마취 심도 미세조절이 용이하다. 체중이 작은 고양이도 자발감지 마취유지가 잘 된다는 게 사용하는 동물병원의 공통적인 의견이다.
기화기 농도가 정확하고 농도 반영이 빠르며, 마취시간 타이머도 있다. 배터리가 내장되어 정전 시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조작이 쉽고 직관적인 8인치 터치 모니터도 장점 중 하나다.
특히, 가격 대비 성능이 좋고, 고장이 잘 나지 않고 사용법도 매우 간편해서 일선 동물병원에서 사용하기 최적이라는 평이 나온다.
Veta 5를 사용 중인 한 동물병원 원장은 “호흡마취기를 처음 사용하는 동물병원이나, 기존 마취기에 벤틸레이터가 없는 경우, 혹은 벤틸레이터를 잘 활용하고 싶은 동물병원에 추천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물전용 호흡마취기 Veta 5는 동물용의료기 전문 업체 프로벳(클릭)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프로벳은 “Veta 5는 체중별 항목이 자동 세팅되고 마취 중 호흡충돌이 없어 안전한 마취가 가능하고 동물환자의 회복이 타 장비에 비해 매우 빠르다”고 강조했다.
문의 : 02-323-4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