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MC 인터벤션&MIS센터·에스동물암센터 “방사선치료·인터벤션 시너지”
동물종양 환자 위해 업무협약 체결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1
청주 고려동물메디컬센터 중재적시술 및 최소침습수술센터(KAMC 인터벤션&MIS센터, 센터장 엽경아)와 S동물암센터(대표원장 허찬)가 9일(수) 고려동물메디컬센터 신관 3층 컨퍼런스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반려동물 종양환자 치료에서 방사선치료와 인터벤션 시술이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판단 아래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엽경아 KAMC 인터벤션&MIS센터장은 “다양한 환자에서 최소침습수술의 필요성이 늘어나고 있고, 특히 종양 환자도 방사선치료와 연계해 좋은 예후를 이끌어낼수 있다”며 “이번 MOU를 통해 더 많은 종양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찬 에스동물암센터 원장은 “방사선치료는 DNA를 파괴하는 치료로 종양이 작아지기까지 며칠~몇 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며 “그사이 발생하는 응급상황에서 인터벤션이 도움이 되는 만큼 양 시술이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MOU 체결식 이후에는 황태성 교수(경상국립대 수의영상의학과)가 ‘동물종양환자에서의 방사선치료’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