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노트가 ‘개 D-dimer 검사의 100% 활용법’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3월 4일(월) 아이해듀 플랫폼에서 방영될 이번 웨비나는 전북대학교 임상병리학 최을수 교수가 연자로 나선다.
응급 중환자에서 D-dimer를 포함한 응고계 검사의 중요성은 매우 높지만 실전에서 적용하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최을수 교수는 “정확한 응고 관련 질병의 진단을 위해서는 단일 항목이 아닌 여러 응고 검사 항목의 결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D-dimer 외에도 혈소판, PT, APTT 등의 여러 응고계 검사 항목을 다루면서 혈전색전증 및 파종성혈관내응고(DIC)에서의 임상적용법을 함께 살펴본다.
또한 임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실제 증례를 통해 실전에서 어떻게 적용하는지 쉽게 설명한다.
사전등록 및 시청은 아이해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진행할 수 있다(수강신청 바로가기).
웨비나 종료 후에는 설문에 참여한 시청자들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응고검사 D-dimer는 바이오노트社의 형광면역분석장비인 Vcheck에서 측정할 수 있다. 제품 구입 관련 사항은 공식 판매 대리점인 ㈜바이오라인 또는 ㈜프로챌코리아에 문의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