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동물의료센터 케이스 컨퍼런스, 새로운 시도에 초점
복강경, 종양 인터벤션, 홀뮴 레이저 등 도전 경험 공유..6월 20일(목)~23일(일) 무료 방영
VIP동물의료센터가 10일(월) 호텔리베라에서 제2회 케이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VIP동물의료센터 성북·청담·동대문·노원·서초점 총 5개 지점 수의사 100여명이 한 자리에 모였다.
VIP동물의료센터 최이돈 대표원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질병의 난이도가 깊어지고 보호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보호자가 먼저 최신 치료법을 제시하거나 사람의료에서 사용화된 치료법을 동물에 적용할 수 있는지를 문의하기도 한다”면서 “끊임없이 연구하고, 응용하고, 도전해야 하는 것이 우리의 숙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VIP동물의료센터가 해왔던 새로운 시도들 중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내용들로 케이스 컨퍼런스를 구성했다고 소개했다.
이날 컨퍼런스는 2023년 6월부터 1년여간 실시한 복강경 담낭절제술 케이스를 회고한 안승엽 원장의 발표를 시작으로 혈관육종, 요관 결석, 치주염 등 다양한 증례를 공유했다.
애니콘주 관절주사나 줄기세포·엑소좀 치료, 종양 인터벤션, 방광종양에서의 홀뮴 레이저 등 다양한 치료법도 함께 조명했다.
보호자들이 자주 묻는 고양이 행동 관련 질문이나 승모판폐쇄부전 환자에 대한 V-CLAMP 적용을 다룬 특강도 진행됐다.
아울러 김성수 원장과 윤학영 전북대 교수가 VIP동물의료센터 진료진이 2022년부터 2024년까지 발표한 논문들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은 “그룹 전반의 케이스를 공유하면서 일선 수의사분들의 지식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한수의사회도 불법적인 약품 유통을 고발하는 등 임상수의사 회원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케이스 컨퍼런스는 오는 6월 20일(목)부터 23일(일)까지 인벳츠를 통해 녹화 방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