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벡스퍼트, 반려동물 위장관보호제 알테스틴 출시

염증인자 억제 천연원료 함유...위점막 보호 통해 위염 예방 및 급·만성 위염에 도움


2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반려동물의 질환 중 소화기계질환은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사람의 경우, 처방약을 섭취한 환자의 28%가 위장관 장애를 호소하고 있어 동물에서도 점차 소화기계를 보호하는 제제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벡스퍼트에서 출시한 알테스틴TM은 인체용의약품에서 위장관 보호를 위해 많이 처방되는 천연원료인 애엽추출물(Artemisia argyi extract)을 주성분으로 하는 동물용의약품이다. 애엽추출물의 항염증 및 소화기계 보호효능은 여러 논문을 통해 입증됐다.

그림 1. 애엽추출물의 위장관 보호효능 / Li et al., J. Ethnopharmacol. 214:207-217, 2018

애엽추출물은 위점막 상피세포의 점액분비 촉진과 항산화 작용 등으로 위점막을 보호하고 손상된 점막조직의 재생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in vivo 실험에서 위점막의 출혈성 손상, 괴사, 염증 세포 침윤 및 점막부종 등의 광범위한 손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밝혀졌다.

그림 2. Stillen의 인체 임상 효능 / Cho et al., Medicine 99(44):p e22729, 2020

또한, 알테스틴TM과 동일한 원료를 사용한 인체용의약품 스티렌(Stillen)의 임상 효능시험에서 4주간 투여 후, 플라시보군은 36.7%만 역류성식도염이 정상 등급으로 회복되었으나, 스티렌 섭취군은 79.3%의 환자가 정상 등급으로 증상이 호전된 바 있다. 식도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GerdQ)에서도 통계적 유의성은 보이지 않았지만, Stillen 섭취군에서 전반적으로 증상이 개선됨이 확인됐다.

벡스퍼트는 “애엽추출물의 항염증 및 소화기계 보호효능과 인체용의약품에서의 효과를 고려했을 때 알테스틴TM도 반려동물에서 급·만성 위염을 개선하고 위점막을 보호함으로써 소화기계 보호효능을 보일 것”이라며 “또한, 알테스틴TM은 가스발생(헛배부름) 증상, 습관성 구토 및 설사, 소염진통제에 의한 위염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벡스퍼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 벡스퍼트, 반려동물 위장관보호제 알테스틴 출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