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소동물 진단검사 가이드 : 해석과 감별진단

진단검사의학 분야의 실용서...그림과 표, 알고리즘으로 구성된 쉽고 간결한 내용


3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병원에서 진단검사의학 기본서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서가 번역·출간됐다.

최근 농경애니텍과 OKVET이 출시한 소동물 진단검사 가이드: 해석과 감별진단이 그 주인공이다(원서 – Practical Guide to Laboratory Test Interpretation and Differential Diagnosis in Small Animals: Haematology and Biochemistry).

스페인 코르도바대학교 Ignacio Lopez Villalba 교수와 유럽수의내과전문의(DCVIM-CA)인 Ignacio Mesa Sánchez 박사가 쓴 이 책은 내용이 쉽고, 간결한 그림과 표, 알고리즘으로 잘 정리된 것이 큰 특징이다.

책의 번역은 24시청주나음동물메디컬의 노성준 원장과 대전동물메디컬센터 숲의 백운범 원장이 맡았다. 두 원장은 ‘소동물 수액요법’의 공동역자이기도 하다.

책은 ▲혈액학 ▲지혈 ▲수혈의학 : 수혈과 혈액 제제 ▲전해질 이상 ▲산염기균형 변화 ▲혈청 생화학 및 요검사 변화 ▲삼출액 총 7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챕터별로 혈액도말 평가, 빈혈의 종류, 백혈구 변화, 혈소판감소증, 수혈 반응, 단백뇨, 황달 등 수십 개의 세부 주제를 다룬다.

‘소동물 진단검사 가이드’의 저자들은 “이 책은 hemogram과 혈액도말, 간 및 신장 기능과 관련된 생화학적 지표의 변화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임상 병력과 일반 검사에서 얻은 기본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단 진행에 대한 팁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수혈의학 기술을 포함하여 다양한 진단 및 치료 기술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며 “이 매뉴얼이 학생과 임상 수의사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구매는 농경애니텍 홈페이지 또는 OKVE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간] 소동물 진단검사 가이드 : 해석과 감별진단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