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개와 고양이 종양치료지침

서경원 서울대 교수 번역, 한국수의종양의학연구회 감수


2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노령 반려동물의 사망 원인 1위인 ‘종양’에 대한 반려동물 보호자와 수의사들의 관심이 점차 커지는 상황에서 개·고양이 종양 치료에 대한 가이드를 제시하는 책이 출간됐다.

농경애니텍과 OKVET이 최근 출시한 ‘개와 고양이의 종양치료지침’이 그 주인공이다(원서 – Critical Concepts to Providing Compassionate Cancer Care).

CVS Angel Care Cancer Center의 디렉터이자 미국수의내과전문의(DACVIM(SAIM, Oncology)/유럽수의내과전문의(DECVIM-CA)인 Gregory K. Ogilvie(전 콜로라도주립대 동물암센터 교수)가 쓴 이 책은 수의사가 종양을 가진 반려동물 환자와 보호자들을 진정성 있게 잘 돌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Compassionate care). 수의학적인 부분은 물론, 심리적인 측면까지 다룬다.

특히, 바쁜 임상수의사들을 위해 림프종, 유선종양, 내분비계 종양, 생식기계 종양, 심장종양, 골종양, 흑색종 등 다양한 개·고양이 종양에 대한 치료 가이드를 종류별로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책의 번역은 한국수의종양의학연구회(KVOS) 회장인 서울대 수의대 서경원 교수가 맡았으며, 수의종양의학연구회가 감수했다.

책은 ▲암 치료의 기초 ▲종양 응급 ▲치료와 돌봄 ▲바쁜 임상가들을 위한 요약 안내 총 4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부적으로 화학요법 치료, 방사선 치료, 외과 종양학, 통증관리 등 60장의 내용을 담고 있다. 체표면적 환산표와 개와 고양이 악성종양 환자를 위한 요약된 처방집도 부록으로 제공된다.

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구매는 농경애니텍 홈페이지 또는 OKVE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간] 개와 고양이 종양치료지침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