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메덱스, 혈액, 소변, 분변 한 번에 검사하는 AI기반 분석 장비 출시


14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 진단분야 전문 기업 메덱스(MEDEXX)가 신개념 자동도말 AI 형태학 분석 시스템을 선보여 일선 동물병원의 관심을 받고 있다.

메덱스의 신개념 AI기반 자동분석 장비는 혈액, 소변, 분변 검사를 단 한 대의 장비로 모두 검사할 수 있어 수의사들의 업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인다.

기존에 동물병원에서는 혈액, 소변, 분변 검사를 각각 다른 장비로 시행하고, 하나씩 염색하여 현미경 검경 등으로 분석해야 했다. 장비도 많이 필요하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

하지만 메덱스의 신개념 장비를 이용하면 자동염색 후 AI가 결과를 분석하기 때문에 시간도 크게 절약된다. 이 시간에 수의사들은 환자 진료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또한, 표준화된 검사 결과를 통해 병원 내 진단의 정확성을 높이고, 진료의 질을 향상할 수 있다.

혈액 검사의 경우, 46가지 항목을 검사할 수 있고, 600장 이상의 고화질 이미지를 분석하여 정확한 진단 결과를 제공한다.

특히, Band neutrophil, nRBC, Spherocytes 등 다양한 형태의 세포를 자동으로 계수하고, RBC와 PLT의 응집 현상까지 측정하여 도말 검사와 유사한 수준의 정확도를 자랑한다.

소변 검사는 원심분리 없이 0.5ml의 소변만으로 9분 만에 22가지 항목(cast, crystal, cells, germ, others)을 분석해준다.

분변 검사 역시 추가적인 전처리 과정 없이 9분 만에 30가지 항목(parasite egg, intestinal protozoa, germ, cell, digestive function)을 검사할 수 있다.

모든 검사에서 수백장 이상의 고화질 이미지를 촬영하고, 이미지를 PC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결과의 신뢰성을 높였다.

메덱스 측은 “이 장비는 AI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검사 가능 항목이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2025년 초 복수 패널 출시를 시작으로 세포 패널도 개발 중이다. 향후 더욱 다양한 질병 진단에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제품] 메덱스, 혈액, 소변, 분변 한 번에 검사하는 AI기반 분석 장비 출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