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실 양압 시스템 도입한 넬동물의료센터, 심장 및 외과 수술 역량 강화

1·2 수술실 리뉴얼하고, 드레거 최상위 등급 마취기 도입으로 수술 안전성 향상


4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국내 로컬동물병원 중 최초로 반려견 개심술(승모판막재건술, mitral valve repair)에 성공한 넬동물의료센터가 수술실의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넬동물의료센터는 심장 및 외과 수술 분야에서 한 단계 도약한 의료 환경을 선보이기 위해 최근 1·2 수술실에 양압 시스템을 도입했다.

양압 수술실(Positive Pressure Surgery Room)은 고성능 필터 시스템을 통해 외부와 내부 공기의 순환을 철저히 제어, 공기 중 세균 및 바이러스 등의 유입을 차단하고 오염된 공기를 외부로 배출해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는 수술실이다. 반려동물의 고난도 심장 및 외과수술의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넬동물의료센터 측은 “양압 수술실과 같은 첨단 시설의 도입은 심장 수술과 외과 치료의 질적 향상을 넘어, 반려동물 보호자들에게 최상의 신뢰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민간 동물병원 중 유일하게 이첨판막 재건술 시스템을 구축한 넬 심장센터 외과팀은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반려동물 심장 및 외과 수술 전문 의료팀으로 고난도의 기술력과 다양한 임상 경험으로 이미 심장 질환 치료 분야에서 국내외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1수술실과 2수술실의 양압 시스템 도입과 드레스의 최상위 등급 페르세우스 마취기 도입을 계기로 고도화된 수술 및 치료 환경을 강화하고 국내외 반려동물 의료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넬동물의료센터 엄태흠 원장은 “양압 수술실은 특히 면역력이 약한 노령의 반려동물이나 감염 위험이 큰 수술을 진행할 때 더 안전하게 만드는 중요한 변화이며, 뿐만 아니라 독일 드레거사(Drager)의 최상위 등급 페르세우스(Perseus® A500) 마취기 등을 도입하여 더욱 안전한 수술환경을 조성했다”고 말했다.

수술실 양압 시스템 도입한 넬동물의료센터, 심장 및 외과 수술 역량 강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