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루 이차진료동물병원, 미국수의응급중환자의학회 VECCS Level 2 인증 획득


6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해마루동물병원이 미국수의응급중환자의학회(VECCS)로부터 Level 2 인증을 획득하며, 응급 및 중환자 진료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VECCS(Veterinary Emergency & Critical Care Society)는 전 세계 수의사, 수의테크니션, 동물병원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국제 전문 단체로, 동물 응급 및 중환자 진료 분야의 전문성과 표준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VECCS 시설 인증은 까다로운 심사 기준을 통과한 동물병원에만 부여되는 권위 있는 인증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해마루동물병원이 획득한 Level 2 인증은 24시간 응급진료 체계를 갖추고 고난도 응급처치와 중환자 관리가 가능한 의료기관에 주어지는 자격이다. 해마루동물병원은 “전문 의료진과 첨단 의료장비,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두루 갖춘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VECCS 인증은 동물병원의 시설과 장비뿐 아니라 의료진의 전문성, 응급 상황 대응 체계, 중환자 관리 시스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특히 Level 2 인증은 전문적인 응급 및 중환자 케어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병원임을 의미하며, 국제적인 의료 수준을 충족했음을 입증한다.

해마루동물병원 김진경 원장은 “이번 VECCS Level 2 인증 획득은 해마루동물병원의 응급 및 중환자 진료 수준이 국제적 기준을 충족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동물응급의료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마루동물병원 응급중환자의료센터는 2008년부터 4개 팀이 교대 근무하여 24시간 365일 응급·중환자 치료를 맡고 있다. 1팀당 3명의 응급의학 수의사와, 4명의 응급의료전담 테크니션으로 구성·운영되고 있으며 주야간 동일한 인력으로 시간대와 상관없는 표준 진료를 제공함으로써 최적의 치료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해마루 이차진료동물병원, 미국수의응급중환자의학회 VECCS Level 2 인증 획득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