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헬스적 관점에서 보는 반려동물 매개체 감염질환` 국제 웹컨퍼런스 5월 개최

2015 바이엘 CVBD 웹컨퍼런스, 의사와 수의사 모두 참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50416 bayer cvbd

반려동물 매개체 감염질환을 주제로 한 국제 웹컨퍼런스가 5월 13일 열린다.

글로벌 제약사 바이엘(Bayer)이 주최하는 CVBD(Companion Vector-Borne Diseases) 웹컨퍼런스는 2012년부터 매년 전세계 수천명의 수의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2012년 베를린, 2013년 상트페테르부르크, 2014년 바르셀로나를 거쳐 올해는 미국 조지아주 아탈란타에서 열릴 강연이 전세계에 생중계된다.

웹컨퍼런스에 참여한 수의사는 2건의 반려동물 매개체 감염질환 사례를 선택해 직접 질문에 답해보는 상호 케이스스터디를 진행하게 된다.

이후 ‘매개체 감염질환에 대한 원헬스(One Health)적 관점의 접근’을 주제로 하는 원탁토론에 참여한다.

원탁토론에는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케시 베흐라베시 박사와 미국 코넬대 수의과대학 수잔 리틀 교수, 영국 브리스톨 수의과대학 마이클 데이 교수 등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해 전세계 수의사 및 의사들과 의견을 교환할 계획이다.

이번 2015 CVBD 웹컨퍼런스는 한국시각으로 5월 13일 오후 3시와 오후 10시, 14일 새벽 5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수의사는 CVBD 웹컨퍼런스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원헬스적 관점에서 보는 반려동물 매개체 감염질환` 국제 웹컨퍼런스 5월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