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2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
지난 5월 29일, 충북 음성에 위치한 반석LTC(반석가금진료연구소) 1층 회의실에서 (사)한국축산컨설팅협회 창립기념 세미나가 개최됐다.
오전 10시 정현규 회장(한수양돈연구소 대표이사/수의학박사)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세미나는 오전에 '양돈생산성향상사업/시설현대화사업 보고' '한우 HACCP인증과 브랜드사례' '기본교육참여 컨설턴트 발표' 등이 차례로 이어졌으며, 오후에는 '양계 컨설팅 사례 발표' '양돈 컨설팅 사례 발표' 'HACCP 소비안전 특강'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협회 창립 2주년을 기념하여 손영호원장/이오형원장이 '축하 트럼펫/섹스폰 연주'를 선보여 회원들의 환호를 받았으며, 프레젠테이션 전문가를 초청해 PPT작성과 발표Skill에 대한 강의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사)한국축산컨설팅협회는 2011년 5월 9일 설립인가를 받았으며, 이번 세미나는 창립 2주년을 기념한 특별세미나였다. 협회는 창립 당시 2010년 12월에 창립날짜까지 잡아놓은 상태에서 안동 구제역발생으로 인해 창립이 6개월정도 미뤄진 바 있다.
정현규 회장은 "오늘은 세미나이기도 하지만, 창립을 자축하는 자리고 잔치" 라며 "올해는 마이스터제도가 생겼고, 내년부터는 정부인증컨설턴트 제도가 생기는 만큼 우리 협회가 해야 할 일이 많다" 고 말했다.
한편, 13명의 발기인으로 시작한 (사)한국축산컨설팅협회는 이번 세미나에서 2명의 회원이 추가로 가입하며 총 65명의 회원이 참가하는 큰 협회가 됐다.
또한 개인회원 외에 반석LTC, 축산물품질평가원, 정P&C연구소 등 3개 단체회원도 가입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