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엔,말 전용 영상장비 솔루션 `사이테이션` 출시
말 전용 디텍터, 구강센서,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구성..미국·한국 동시 출시
동물용 영상장비·솔루션 전문기업 ‘우리엔’이 말(Equine) 영상 진단 솔루션인 ‘사이테이션(Citation)’을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이테이션은 말의 진단을 위한 영상촬영을 위해 만들어졌다. 디텍터와 구강센서, 그리고 전용 소프트웨어와 케이스를 단일 패키지로 구성해, 수의사들에게 말 진단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것이 우리엔 측 설명.
우리엔 측은 “출장 진료가 많은 말 진료 특성상 이미징 장비는 내구성과 휴대성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현재 대부분의 제품은 디텍터와 노트북의 단순 조합으로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말 진단을 위한 전문성과 내구성이 낮을 뿐만 아니라, 별도의 캐리어를 활용해 이동해야 하므로 휴대성도 떨어지는 경우도 많다”고 현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우리엔은 미국과 한국 말 전문병원에서 임상을 진행하면서 말 진단 전용 영상 처리를 구현하여 최적의 영상을 제공하며, 견고하고 편리한 전용 케이스를 개발함으로써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를 뒀다”고 강조했다.
특히, 패키지에 포함된 말 구강센서(Intraoral Sensor)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말 전용 치아 영상촬영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우리엔은 “그동안 말의 치아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말 머리에 디텍터를 대고 촬영을 해야 했기 때문에 주변 조직으로부터 분리된 치아 영상을 획득하는 데 매우 제한적이었다. 우리엔의 말 전용 구강센서는 센서를 말 입안에 넣고 촬영을 할 수 있으므로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이어 “전 세계 덴탈 이미징 1위권 기업인 ‘바텍’의 영상 처리 기술과 국내 1위 디텍터 기업 ‘레이언스’의 센서기술을 도입해, 최적의 영상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우리엔은 8월 초 Fetch dvm360 전시회를 통해 사이테이션을 미국에서 첫선을 보였으며 국내에는 8월 25일 영남수의컨퍼런스를 통해 정식으로 소개한 바 있다.
문의: 1661-6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