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실험동물학회(KALAS, 이사장 이한웅)가 내년 2월 5일(수)부터 8일(토)까지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동계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서울대 산업공학과 이정동 교수의 4차 산업혁명 특별강연을 비롯하여, ▲GEM 모델의 활용 ▲ 동물복지 실천을 위한 IACUC의 역할 ▲Muscle and Live metabolism ▲Chronic Inflammatory diseases ▲영장류를 이용한 뇌과학연구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위한 동물시험 가이드 등 다양한 주제의 학술심포지엄이 예정되어 있다.
실험동물기술원 교육강연, IACUC심포지엄, 국가식품산업클러스터지원센터 특별세미나, 분과심포지엄, 실험동물산학연 워크숍도 진행된다.
사전등록 및 포스터 접수 기간은 1월 6일(월)까지며, 포스터발표는 2월 6일(목)과 7일(금) 오후에 진행된다.
실험동물학회 측은 600, 700, 800번째 등록자에게 알펜시아 무료숙박권과 스키장 이용권을 제공하는 사전등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올해 1월 열린 2019년도 실험동물학회 동계심포지엄에는 715명이 참석한 바 있다.
이한웅 한국실험동물학회 이사장은 “기초 의·생명연구부터 신약개발, 유전체 연구, 임상중계 연구 등 나열할 수 없을 만큼 많은 분야에서 실험동물의 역할과 우리 학회에 대한 기대가 커졌다”라며 “이번에는 세션별로 초반 강연에 introduction을, 후반에는 깊이를 더한 강연을 순서대로 마련하여 청중의 이해를 돕고자 했으니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실험동물학회 학술대회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