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동물수의사 직무교육 ‘LOOK 2022’ 9월 17일 시작
9월부터 12월까지 총 7회 교육...실험동물수의사만 참여 가능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KCLAM)가 실험동물수의사 직무교육(On The Job Training) 과정(LOOK 2022)을 진행한다.
실험동물수의사의 직무능력 향상을 추구하고, 개정된 동물보호법과 관련된 여러 상황을 고려해 마련된 교육과정이다.
참고로, 지난 4월 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동물보호법 전부개정안에 따라, 내년 4월 말부터 일정 기준 이상의 실험동물을 보유한 동물실험시행기관에 실험동물 전임수의사(Attending Veterinarian, AV) 채용이 의무화된다.
LOOK 2022 실험동물수의사 직무교육은 9월 17일(토)부터 12월 3일(토)까지 총 7차례 진행된다. 화요일에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 5회와 토요일에 진행되는 대면 교육 2회로 구성된다.
실험동물의 환경, 사육, 관리, 수의학적 관리, 실험동물시설 프로그램 감독, 동물실험법 등을 체계적으로 다룬다.
서울대 수의대 성제경 교수(실험동물수의사회 회장), 서울대 의대 강병철 교수, 건국대 수의대 최양규 교수 등 국내 유수의 실험동물수의사들이 연자와 패널로 참여한다.
참가대상은 ‘실험동물수의사’다. 실험동물수의사회(KCLAM)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수의사 인증을 받아야만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80% 이상 수강할 경우 DKCLAM(실험동물전문수의사) 인증/재인증 점수가 부과된다.
실험동물수의사회 측은 “실험동물의 건강, 의학, 복지 및 동물보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실험동물수의사의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실험동물수의사가 알아야 할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직무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실험동물수의사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실험동물수의사회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