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 ˝실험동물 운송,인류 복지 위해 필요해˝

실험동물수의사회, 실험동물 운송에 관한 지지성명 발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kclam logo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KCLAM, 회장 허용)가 ‘실험동물의 운송’에 관한 입장을 밝혔다.

실험동물수의사회 측은 16일 ‘실험동물의 안전하고 인도적인 운송에 관한 지지성명’ 이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하고 인류의 복지를 위해 실험 동물의 지속적인 운송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수의사회는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는 실험에 사용되는 동물의 지속적인 운송이 이루어지도록 관련 항공사와 운송회사에 협조와 이해를 요청드린다”며 “인간과 동물의 건강을 위한 연구에 이용되어지는 동물의 해외로부터의 운송은 연구에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실험에 사용되는 동물은 인간을 대신하는 모델 동물로 인간의 건강을 위하여 꼭 필요한 곳에만 사용되는 연구 모델”이라며 “연구에 사용되는 동물의 운송에 관하여 동물보호법과 실험동물에 관한 법률 등의 엄격한 규정과 절차를 거쳐 그 과정들이 지켜지고 있다. 또한 이러한 실험동물을 취급하는 사람은 식약처로부터 반드시 허가 받은 동물운송업 관련인”이라고 덧붙였다.

수의사회 측은 마지막으로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는 건강한 인류의 복지를 위하여 실험에 사용되는 동물의 지속적인 운송을 지지한다”며 글을 마무리했다.

한편, 허용 실험동물수의사회 회장은 “실험동물을 사용하는 것은 결과적으로 사람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인도적인 측면으로 이해해야 하고, 많은 실험동물기관들이 3R 원칙에 입각해 동물실험을 실시하고 있다. 수의사라는 전문가를 통한 동물실험이야 말로, 진정한 의미에서 동물복지를 고려한 동물실험이 가능하다는 점을 꼭 알아줬으면 좋겠다”며 실험동물, 특히 영장류에 대한 국제간 수송을 반대하는 단체들의 이해를 구한 바 있다.

성명서 원문은 아래와 같다.

Korean College of Laboratory Animal Medicine (KCLAM)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 에서는 안전하고 인도적이며 법적 근거를 기반으로 한 동물 운송에 대한 지지성명을 아래와 같이 게시합니다.

KCLAM: -Statement on International Transportation of Lab Animals

“Laboratory Animal Transportation”

KCLAM support the continued transportation of laboratory animals for research. International transport of animals is essential to maintaining progress toward advances in human and animal health in Korea. Animal models are living, non-human animals that are used in biomedical research for understanding disease processes with risking harm to humans. Research animal transportation is conducted under highly supervised conditions, in accordance with accepted standards, and in compliance with animal welfare related laws. In addition, transport by experienced and licensed animal couriers ensures the safe and appropriate handling of animals by Laboratory animal raw from KFDA.

KCLAM supports the continued transportation of live animals for research purposes in accord with the regulations for human health.”

국문 (Korean in KCLAM webpage)

“실험에 사용되는 동물의 운송에 관련된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의 입장”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는 실험에 사용되는 동물의 지속적인 운송이 이루어지도록 관련 항공사와 운송회사에 협조와 이해를 요청드립니다. 인간과 동물의 건강을 위한 연구에 이용되어지는 동물의 해외로부터의 운송은 연구에 꼭 필요한 과정이라 여겨집니다. 실험에 사용되는 동물은 인간을 대신하는 모델동물로 인간의 건강을 위하여 꼭 필요한 곳에만 사용되는 연구 모델입니다. 연구에 사용되는 동물의 운송에 관하여 동물보호법과 실험동물에 관한 법률등의 엄격한 규정과 절차를 거쳐서 그 과정들이 지켜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실험동물을 취급하는 사람은 식약처로부터 반드시 허가 받은 동물운송업 관련인 입니다.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는 건강한 인류의 복지를 위하여 실험에 사용되는 동물의 지속적인 운송을 지지합니다.”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 ˝실험동물 운송,인류 복지 위해 필요해˝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