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천연기념물 구조·치료 및 관리 교육,11월 22∼24일 개최
등록 2018.11.01 13:03:50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제15회 천연기념물(야생동물)구조·치료 및 관리 교육이 11월 22일(목)부터 24일(토)까지 3일간 충남 서천 유스호스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교육은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사)천연기념물동물유전자원은행, (사)대한수의사회,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 국립생태원이 공동 주관한다.
◌ 야생동물 구조 치료 및 관리 분야별 전문가 초빙 강의 및 실습과 천연기념물 동물치료소 운영 수의사, 재활관리사 등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공유 ◌ 천연기념물 치료소 및 야생동물구조센터의 직원의 업무 효율화 도모 및 심화 연수 교육 필요 ◌ 조난된 천연기념물 야생동물들의 원활한 자연 복귀를 도와 건강한 자연유산 보호와 생태계 보전에 이바지 등 3가지 교육 목적을 가지고 있다.
격년제로 ‘기본반’과 ‘심화반’ 교육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에 운영되는 교육은 ‘심화반’ 교육이다.
야생동물구조센터 수의사 및 재활관리사, 천연기념물 동물치료소로 지정된 동물병원 수의사, 2017년 기초반 교육 수료자 등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하는 수의사에게는 수의사 보수교육 시간 5시간(선택교육)이 인정된다.
교육 프로그램 일정(안)은 아래와 같다. 문의 : shca38@hanmail.net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