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천연기념물 야생동물 구조·치료 교육, 11월 온라인 개최

11월 4주간 매주 토요일 zoom으로 교육..10월 28일까지 신청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천연기념물 야생동물 구조·치료 교육(천기교육)이 11월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대한수의사회, 천연기념물동물유전자원은행,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에서 주관하는 천기교육은 11월 7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매주 토요일 zoom 플랫폼으로 진행된다.

문화재청은 2000년부터 천연기념물 동물치료소 제도를 도입,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야생동물의 구조와 치료, 재활, 자연 복귀를 돕고 있다.

대한수의사회와 천연기념물동물유전자원은행 등은 이후 전국의 천연기념물 동물치료소와 야생동물구조센터의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이론·실습 교육을 실시해왔다.

오프라인 합숙 교육으로 진행됐던 천기교육은 올해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전환됐다.

천연기념물 동물치료소 및 야생동물구조센터의 수의사와 관리사, 관심 있는 수의대생 등 최대 95명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일반 동물병원에서도 야생동물 구조·치료에 관심 있는 수의사들이 수강할 수 있다.

올해 교육은 천연기념물 진료 시 요구되는 기록 및 신고절차부터 야생동물의 기본 신체검사, 응급도 분류(triage), 응급처치, 방사선 촬영, 관리 및 재활, 방생평가 등 구조·치료에 필요한 실무 이론 전반을 다룬다.

교육 참석자에게는 문화재청이 발급하는 교육수료증이 주어진다.

교육 참석 희망자는 오는 28일까지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천연기념물동물유전자원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0 천연기념물 야생동물 구조·치료 교육, 11월 온라인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