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역본부 수의주사보·수의연구사 29명 채용,원서접수 31일까지
수의주사보 22명, 수의연구사 7명 등 수의사 29명 채용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주이석)가 수의직 공무원을 채용한다.
농림축산검역본부는 19일 2015년도 제 1 회 국가공무원(수의직, 농업·수의연구직, 전문경력관) 경력경쟁채용시험 시행을 공고하고 수의주사보 22명, 농업연구사 1명, 수의연구사 7명, 전문경력관 4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수의주사보의 경우 수의사면허증 소지자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며, 수의연구사의 경우에는 수의사면허증과 함께 수의학, 동물학, 분자생물학, 생화학, 의학, 한의학, 미생물학, 생물학 등 관련분야 석사학위 이상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영어 및 외국어능력 검정시험 성적이 기준 이상인 경우, 영어권 국외 석사 이상 학위 취득 후 동일 국가에서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자인 경우, 정보화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 등에는 선발 시 우대받을 수 있다.
시험은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시험으로 진행되며, 서류전형에서 선발예정인원의 3배수를 결정한 뒤 면접시험에서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면접시험은 ① 공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②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 ③ 의사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 ④ 예의, 품행 및 성실성, ⑤ 창의력, 의지력 및 발전가능성을 공통적으로 심사하며, 수의주사보는 영어회화 구술능력 평가를, 수의연구사는 연구적격성 심사를 병행하여 실시한다.
영어회화 구술능력 평가에서는 –임상 생활영어 구사능력 및 수출입검역 민원응대 요령, -전문분야 업무수행 능력, -전공분야 설명소개 등을 주제로 ① 발음의 정확성, ② 올바른 문법 구사능력, ③ 답변의 유창성, ④ 듣기능력, ⑤ 적정단어 구사능력, ⑥ 답변의 적합성을 평가하게 된다.
연구적격성 심사에서는 제출논문의 연관성, 적합성, 독창성, 우수성, 일치도 등을 심사·평가하며 PPT를 통한 연구실적 및 연구수행계획 발표 및 심층 질의·응답을 통한 종합평가가 이루어진다.
접수는 3월 25일(수)부터 3월 31일(화)까지 진행되며, 농림축산검역본부에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5월 15일(금)에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