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수의대 임상 학술동아리 `동맥`,강진에서 수의봉사활동 진행

지난 7월 이어 ‘광견병 예방백신’ 접종봉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0806 artery_volunteer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임상 학술동아리 ‘동맥’이 8월 6일~8일 2박 3일 동안 전라남도 강진군 내 농촌 마을에서 광견병 백신을 접종 봉사활동을 펼쳤다. ‘동맥’은 지난 7월에도 예방접종 봉사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박종환 교수(동맥 지도교수) 지도 아래 진행됐으며, 동맥 소속 수의대생 24명이 참여했다. 또한, 강진군수의사회 선배님들과 강진군청 방역팀, 강진군 주민들이 봉사활동을 지원했다.

20년째 수의봉사활동을 이어온 동맥이지만 이번 봉사활동은 그동안과는 다른 새로운 장소에서 펼쳐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컸다.

낯선 환경과 무더운 날씨, 새벽 4시부터 시작되는 빡빡한 일정 탓에 회원들 모두 체력적으로 힘들었지만, 동아리 특유의 단합과 강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무사히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동맥’은 2박 3일간 강진군 내 농촌 마을에서 총 400두의 광견병 예방백신 접종 봉사를 했으며, 봉사활동이 끝난 후에는 선후배 간의 친목 도모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봉사활동 후 돌아오는 길에 전남동물위생시험소를 견학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가을해 동맥 회장은 힘든 환경 속에서 무사히 봉사활동을 마칠 수 있도록 도와준 동맥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가을해 회장은 “회원들에게는 좋은 경험, 강진군 주민들과 동물들에게는 의미 있는 봉사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이번 행사를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박종환 지도교수님과 강진군수의사회 선배님들, 마지막으로 강진군청 축산과 방역팀 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상민 기자 sayjt92@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