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사 진로 고민 해결하자` 제2회 청수콘서트 성황리 마무리

제2회 청수콘서트&채용설명회, 9월 15일(토) 서울대에서 열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0915chungsoo1

수의대학생들과 저년차 수의사들의 진로 고민을 위해 진행된 제2회 청수콘서트&채용설명회가 15일(토) 오후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개최됐다.

전국수의학도협의회(전수협), 이안동물의학센터, 데일리벳이 공동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전국 10개 수의과대학 학생과 수의사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프로그램은 ▲진로콘서트 ▲채용설명회 등 크게 2가지로 구성됐다.

20180915chungsoo4

진로콘서트에서는 각 분야 수의사 선배들이 강사로 나서 자신의 분야에서 수의사가 하는 일을 소개하고, 해당 분야로 진출하기까지 자신의 경험을 전달했다.

반려동물 임상부터 소임상, 말임상, 수생동물임상, 동물용의약품회사, 사료회사, 공무원, 수의과대학 교수 등 각 분야에서 초청된 수의사들이 20분씩 강의를 진행하고 질문을 받았다.

채용설명회에서는 동물병원, 동물용의약품회사, 사료회사, 비임상 CRO회사, 의료기기회사 등에서 근무하는 수의사들이 자신의 회사와 회사에서 수의사가 하는 일을 소개했다.

또한, 대한수의사회와 한국동물약품협회 소속 수의사들도 자신의 협회가 하는 일을 후배 수의대학생과 수의사들에게 전달했다.

본격적인 행사 전 사전 참가 신청자들은 서울대학교 동물병원과 수의과대학 시설을 견학하기도 했다. 서울대 수의대와 수의대 학생회가 행사 진행을 도왔으며,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에서도 행사를 후원했다.

20180915chungsoo3

한편, 이날 행사에는 1980년대 ‘청수(바른사회를 지향하는 청년수의사회)’라는 이름으로 모임을 구성하고 활동해 온 김준영 수의사, 신창섭 수의사, 송치용 경기도의원도 후배들을 응원했다.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전수협과 이안동물의학센터·데일리벳은 내년에도 수의대학생·저년차 수의사들의 진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제3회 청수콘서트(및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