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수는 뭐해요?` 전남대 아틀라스,김동환 수의사 초청 세미나 개최

아틀라스, 선배와 함께하는 공방수 여행 세미나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1004atlas_public vet2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 해부학술동아리 ‘아틀라스’가 10월 4일(목) 전남대 수의대 레드룸에서 공중방역수의사 김동환 수의사를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했다.

‘선배와 함께하는 공방수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 12기 공중방역수의사 김동환 수의사는 공중방역수의사 소개를 시작으로 선발 과정, 공중방역수의사가 하는 일, 업무 강도, 급여 등에 관해 설명을 이어갔다.

김동환 수의사는 현재 복무 중인 검역본부 청주가축질병방역센터에서 하는 일을 중심으로 공중방역 수의사가 하는 일에 대해 상세한 정보를 자세히 전달했다.

20181004atlas_public vet1

특히, 본인의 생생한 경험을 토대로 강의를 진행해 학부생의 이해를 도왔고, 근무 중 겪었던 공중방역수의사 생활의 장단점에 대해 실제 사례를 들며 솔직하게 강연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동환 수의사는 세미나 후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에도 성심껏 답하여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줬다.

세미나를 주최한 김휘민 ‘아틀라스’ 회장은 “수의대에 진학한 남학생이라면 누구나 관심 가질 주제라는 생각해 이번 세미나를 주최했다”며 “현재 복무 중이신 김동환 선배님께서 재미있고 현실감 있게 이야기해주셔서 유익했고, 다가올 미래에 대해 좀 더 고민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민 기자 sayjt92@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