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재활치료 환자 평가·치료 계획` 한국동물재활학회 컨퍼런스 11월 4일
한국동물재활학회 제5회 컨퍼런스, 11월 4일 일산킨텍스에서 개최
등록 2018.10.10 00:01:49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동물재활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동물 재활 치료의 개념부터 종류, 실제 증례까지 접할 수 있는 학술대회가 열린다.
한국동물재활학회(회장 서범석)의 제5회 컨퍼런스가 11월 4일(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중앙회의실 307호에서 개최되는 것. 이번 컨퍼런스는 ‘수의 재활 치료를 위한 환자 평가와 치료 계획 세우기’를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오전에는 ▲재활치료의 소개 ▲재활치료 평가 및 진단 ▲운동기 재활을 위한 해부학 및 도수 진단법 ▲재활치료를 위해 필요한 전지/후지 도수평가 ▲신경계 환자의 평가와 치료 ▲Joint Mobilization ▲플라즈마의 염증 완화 효과 등 7개의 강의가 이어진다.
서범석 회장, 허수영 전북대 교수, 김석중·이은구·최춘기 원장이 강사로 나선다. 점심시간에는 ‘프라바이오’가 주관하는 런치 세미나가 열린다.
오후에는 ▲전지 대표 질병 재활치료 ▲후지 대표 질병 재활치료 ▲재활치료에서 한방의 역할 ▲재활치료 증제 ▲특수동물에서의 통증 재활치료 ▲요척골 골절에서의 PRP 적용 증례 ▲UWTM 수중 재활치료 증례 등 7개의 발표가 이어진다.
최갑철·윤병국·김동후·홍석휘·최춘기 원장과 신사경 VIP동물의료센터 한방·재활의학센터장이 강사로 나선다.
참가대상은 수의사와 수의대학생, 수의과대학 대학원생이며, 한국동물재활학회 정회원의 경우 참가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참가신청 방법은 공식 신청 링크(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