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비앤지·중앙백신연구소 방문한 경북대·경상대 수의대 학생들

한국동물약품협회, 수의대학생 제조업체 현장학습 주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들과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국내 동물용의약품 제조업체를 방문하여, 동물약품 업계에서의 수의사 역할을 파악보고, 우수한 제조시설 둘러봤다.

20181101kyungbook1

경북대 수의대, 경상대 수의대 각각 우진비앤지, 중앙백신연구소 견학

한국동물약품협회(회장 곽형근, 이하 협회)가 11월 1일 경북대·경상대 수의과대학 본과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물용의약품 제조업체 현장학습을 주최했다. 두 학교 학생들은 각각 우진비앤지㈜와 ㈜중앙백신연구소를 방문했다.

동물약품협회는 지난 2016년부터 국내 수의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동물용의약품 제조업체 현장학습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정보가 부족한 수의과대학 학생들에게 동물용의약품 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20181101gyeongsang1

현장학습에서는 동물용의약품 산업 및 업무 소개를 시작으로, 업체 소개와 홍보 영상 상영이 진행됐다.

우진비앤지㈜에서는 장현 본부장이 ▲ 4차 산업혁명과 생명과학을 주제로 특별강의를 했으며, 특강 이후 백신 제조시설 견학이 이어졌다.

㈜중앙백신연구소에서는 윤인중 대표를 비롯한 6명의 팀장급 수의사들이 직접 업계에서의 수의사의 역할을 소개하며, 예비 수의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받았다. 이후 백신 제조시설 견학이 진행됐다.

동물약품협회 측은 “참여한 수의과대학생들이 동물용의약품 제조시설을 견학하면서 EU 수준의 국제적인 시설과 관리 체계로 동물용의약품이 생산되는 것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학교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기회를 통해 동물용의약품 산업에 대해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고 밝혔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