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실험동물학회,AFLAS Congress 2022 대전 유치 확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aflas2022

한국실험동물학회(이사장 이범준)가 지난 11월 29일(목)부터 12월 1일(토)까지 인도 방갈로르에서 개최된 ‘AFLAS(Asian Federation of Laboratory Animal Science Association) Congress 2018’에서 ‘AFLAS Congress 2022’ 대전 유치를 확정지었다고 밝혔다.

AFLAS는 실험동물학(실험동물을 이해하고 과학적이고 윤리적인 동물실험을 목적으로 하는 과학 분야)에 관련한 과학·기술·교육학적 이슈와 실험동물 복지증진에 대하여 국제협력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2년마다 AFLAS 콩그레스를 개최하여 국제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2004년 일본 나가사키에서 개최된 제1차 콩그레스를 시작으로 올해 인도 방갈로르에서 제8차 AFLAS 콩그레스가 개최됐다. 

한국실험동물학회는 이번 ‘AFLAS Congress 2022’ 대전 유치를 위해서 이한웅 수석부회장을 필두로 AFLAS 유치 추진위원회를 구성했고, 학회 대표로 남정석 국제위원장, 성제경 편집위원장, 김형식 국제간사가 회의에 참석했다.

11월 29일(목)에 열린 AFLAS 위원회 회의에서 한국실험동물학회는 중국, 필리핀과 유치 경쟁을 벌인 끝에 회원국 8표 중 6표를 얻어 압도적으로 콩그레스 유치에 성공했다.

AFLAS 유치 추진위원회 위원장인 이한웅 수석부회장은 이번 “AFLAS Congress 2022 대전 유치를 통해 한국의 실험동물학 관련 학술연구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실질적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