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실습후기 공모전, 모로코 구호활동 소개한 신윤정 학생 `대상`

최고조회수 기록한 `미국 LA 근교 동물병원` 후기는 인기상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년도 전국 수의과대학 학생실습 후기 공모전에서 모로코에서의 구호활동 참여후기를 전한 전남대 신윤정 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

수의사신문 데일리벳이 주최하고 데일리벳 학생기자단이 주관한 올해 공모전에는 총 18건의 응모작이 접수됐다.

지난해까지 방학 직후에만 모집하던 공모전을 연중 진행하는 방식으로 전환하고, 모든 후기에게 소정의 참가상을 제공하면서 응모가 늘었다.

반려동물, 농장동물, 말, 야생동물 등 다양한 임상분야의 국내 실습후기와 함께 남아프리카공화국, 모로코, 태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해외 실습후기도 선보였다.

181130 morocco3

영예의 대상은 ‘글로벌 케어 in 모로코’ 후기를 응모한 신윤정 학생(전남대)이 차지했다. 대상 수상작은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집계된 데일리벳 독자투표와 학생기자단의 심사결과를 종합해 선정됐다.

신윤정 학생은 국제의료구호 NGO인 ‘글로벌 케어’의 활동에 참여해 모로코 현지의 결핵관리를 도운 경험을 상세히 전했다.

본지 학생기자단은 “좋은 후기들이 많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모로코’에서 실시한 봉사활동이라는 점이 이색적이었다”며 “신청방법과 활동내용 등 풍부한 정보를 공유했을 뿐만 아니라, 인수공통전염병 관리를 위한 수의사의 역할을 먼 나라에서 알리며 원헬스(One-Health)의 이념을 실현했다”고 선정 취지를 전했다.

첫번째로 실습한 신동국 수의사님이 계시는 Animal Medical Clinic
첫번째로 실습한 신동국 수의사님이 계시는 Animal Medical Clinic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실습후기에게 주어지는 인기상은 ‘미국 LA 근교 동물병원’ 방문실습후기를 전한 김진영 학생(강원대)에게 돌아갔다.

후기 게재 직후 10일(게재일 포함)간의 조회수를 기준으로 평가한 결과, 김진영 학생의 후기는 1,686회를 기록해 1등을 차지했다. 올해 공모전의 실습후기들이 평균적으로 600건 내외의 조회수를 보인 것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치다.

김진영 학생은 실습후기에서 올여름 약4주간 LA 근교에 위치한 동물병원 5개소를 돌며 실습한 경험과 현지 환경을 생생히 전했다.

올해 실습후기 공모전의 대상 수상작에는 백화점상품권 30만원권이, 인기상 수상작에는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수상작을 포함한 2018 실습후기 공모전 참여작품은 링크에서 열람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