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골관절학회,4월 28일 미니 코스로 2019년 세미나 스타트
부산 해운대 리베로호텔에서 개최...선착순 20명 마감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수의골관절학회(구 AOVET Korea)가 4월 28일(일) 부산 해운대에서 미니 코스 세미나를 개최한다. 골관절학회는 올해 총 3번의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수의골관절학은 동물의 골, 관절 및 척추에 발생하는 질환을 다루는 분야다. 수의골관절학회는 관련 질환의 진단, 치료를 다루는 임상의가 글로벌 수준에 맞는 전문가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교육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 첫 번째 세미나는 4월 28일(일) 부산 해운대 리베로호텔에서 개최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20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병재·허수영 등 수의과대학 교수와 양정환·이승진·정인성·조규만 등 정형외과 분야에서 유명한 수의사들이 강사로 나선다.
이론 강의는 ▲Bone Healing ▲골절 처치 기구 및 재료 ▲Screws ▲Plates ▲골고정 평가 등의 강의와 증례 발표 등이 진행된다. 실습 강의에서는 ▲요골골간 횡골절 ▲대퇴골골간 사골절 ▲경골골간 나비골절 ▲상완골과골절 ▲요골골절 등에 대한 Plating과 Screwing에 대한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선착순 20명으로 제한되며, 자세한 내용은 수의골관절학회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수의골관절학회는 올해 6월 23일(일)과 8월 25일(일)에도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