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산불 피해 동물 위해 발 벗고 나선 강원도수의사회·버박코리아

강원도수의사회 동물 무료진료 나서...버박코리아 의약품 등 후원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극심한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도 지역의 동물 긴급구호를 위해 강원도수의사회와 버박코리아가 나섰다. 강원도수의사회는 강원도청과 함께 피해 동물 무료 순회 진료에 나서고, 버박코리아는 동물용의약품 등 5천만원 상당의 제품을 후원했다.

20190407gangwon_fire support2

지난 4일 강원도에서 역대 최대의 산불이 발생했다. 인명, 재산 피해도 컸지만, 동물도 피해를 당했다. 주인과 함께 대피하지 못한 반려동물은 물론, 소, 사슴, 닭, 염소 등 축사에 갇힌 동물도 불길을 온몸으로 받아내며 그을리거나 타 죽기도 했다.

산불 피해를 입은 동물을 위해 강원도수의사회(회장 박근하)와 버박코리아(대표 신창섭)가 발 벗고 나섰다.

강원도수의사회는 강원도청 동물방역과(과장 홍경수)와 함께 산불재해로 피해를 당한 반려동물과 농장동물의 무료 순회 진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피해 동물 수가 생각보다 많아 주말을 포함해 계속 진료 봉사를 진행 중이다. 

박근하 강원도수의사회장은 “이번 고성 산불재난으로 피해를 본 주민들의 빠른 회복과 함께 고통받는 동물의 구호에 도움을 주고자 도청의 협조 아래 강원도 지역 수의사들이 속초, 고성, 인제, 강릉, 동해 등 피해 현장으로 동물구호 진료를 시행하게 됐다”며 “피해 동물들의 빠른 치유와 회복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원도수의사회의 무료 동물 진료 활동을 돕기 위해 버박코리아가 활동에 필요한 동물용의약품 등을 후원했다. 7일(일) 신창섭 버박코리아 대표가 직접 강원도를 찾아 강원도수의사회와 강원도 동물위생시험소 북부지소(지소장 김광재)에 동물약품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박근하 강원도수의사회장과 신창섭 버박코리아 대표
(왼쪽부터) 박근하 강원도수의사회장과 신창섭 버박코리아 대표

버박코리아가 지원한 의약품과 의약외품은 반려동물용 피부약용 샴푸, 귀 세정제, 피부보호 코팅제, 면역증강제, 반려견 영양제, 야외진드기 방지제, 해열진통제, 항생항균제, 면역증강 주사제, 감염증 치료 주사제 등으로 약 5천만원 상당이다. 개·고양이 등 반려동물용 제품은 물론, 소, 돼지 및 야생동물에게까지 적용할 수 있는 제품까지 다양하다.

신창섭 버박코리아 대표는 “공동체 사회와 함께하는 천사프로젝트 중 하나로 실천하는 것”이라며 “상생하는 기업문화를 이루고, 산불 피해지역의 빠른 회복과 동물들의 구호 및 쾌유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동물단체들도 강원도 지역 산불 피해 동물구호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일부 단체는 행안부의 비상대처요령에 봉사용 동물이 아닌 동물은 대피소에 들어가지 못하게 되어 있다며 비상대처요령 개선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