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시경 전문 기업 칼스톨츠(KARL STORZ)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내시경 암컷 중성화수술(Laparoscopic Spay)’ 과정을 운영한다. 여기에 참석할 한국 수의사들을 모집하고 나섰다.
이 과정은 떠돌이 개 중성화수술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발리 지역 암컷 떠돌이 개를 대상으로 칼스톨츠 내시경을 이용한 중성화수술이 이뤄진다.
지역 커뮤니티와 칼스톨츠, 수의사들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 커뮤니티에서 내시경을 통한 중성화수술의 장점을 이해했기 때문에 프로그램 참여에 적극적이다. 또한, 수의사들은 내시경 중성화수술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칼스톨츠 측은 “지역 커뮤니티와 수의사, 그리고 업체에도 모두 도움이 되는 윈윈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지역 커뮤니티는 떠돌애 개의 개체수 조절을 할 수 있어서 좋고, 수의사는 내시경 중성화수술을 경험할 수 있으며, 내시경 업체(칼스톨츠)는 수의사들에게 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서 좋다는 것이다.
칼스톨츠는 이미 ‘내시경 암컷 중성화수술 과정’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두 번째 과정이 올해 8월 진행된다. 8월 5일부터 7일까지, 그리고 8월 7일부터 9일까지 과정이 진행된다. 관심 있는 한국 수의사들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페이지 : http://goo.gl/forms/PeeatrNZTRzvVnRE2
*자세한 내용 문의 : 베트컴코리아 김장열 부장(010-5451-5183) 또는 gina.woon@karlstorz.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