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저 어려운 환경에도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마음을 다해 진료하는 수의사분께 인사드립니다.
저는 닥터메이트㈜ 대표 이병철입니다. 2001년부터 인의병원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6년 3월부터는 ‘펫메이트’라는 이름으로 ‘모바일 반려동물 매거진’을 제작해 전국 50개 병원에 제공하면서 수의계와도 소중한 인연을 맺고 있습니다.
열흘 전에 한 수의사가 올린 청와대 국민청원에 대한 글을 보았습니다. 정말 구구절절이 맞는 말을 쓰셨는데, 요즘은 청원동의가 별로 늘지 않더라구요. 제가 처음 볼 때만 해도, 청원동의가 10,000명에 육박해서 금방 20만명의 청원동의가 될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청원동의수는 줄고 있고, 요즘은 하루에 300명 정도가 느는 데 그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300명의 숫자는 더 줄겠지만, 오늘부터 청원마감일인 5월 19일까지 300명씩 청원동의가 된다 해도, 5,700명 그렇다면 결국 2만명 정도의 숫자로 이 청원은 묻히고 말 것입니다.
(이 글을 다 쓰고 보니, 현재 청원참여인원은 14,671명 입니다.)
청원이 받아들여지는 20만명의 1/10 밖에 안 되는 사람들만이 청원을 보게 되는 안타까운 결과가 놓여지고, 결국 ‘이렇게 밖에 안 되겠구나’하는 자괴감에 많은 수의사들이 힘들어 할 것 입니다.
그래서 방법을 고민해 보았고, ‘보호자의 동참을 끌어내자’고 저 나름의 결론을 냈습니다.
그 결과물이 바로 ‘펫메이트 국민청원 특별판’ 입니다.
‘펫메이트 국민청원 특별판’을 통해 보호자가 보기에는 어려운 청원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보호자가 그 내용에 공감하고 청원을 하는 방법입니다. 그것도 문명의 이기(利器)인 핸드폰과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서 보호자의 공감을 끌어낸다면, 시들어가는 국민청원이 다시 한 번 힘을 받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수의사께서는 아래의 방법으로 국민청원에 동참해 주시기를 호소합니다.
①아주 간단하고 쉽습니다. 원장님의 짧은 인사말과 ‘펫메이트 국민청원 특별판’링크를 함께 담은글을 보호자의 핸드폰으로 다양한 방법(문자, 모바일 메신저 등)으로 전달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반려동물에 대한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도 함께 넣어서, 받은 보호자가 좋아할 겁니다.
②전체 보호자에게 공지문자(SMS)를 통해서 보내는 방법도 있고, 카카오톡과 같은 모바일 메신저가 병원폰에 있다면 그것을 통해 입원한 아이 상태를 알려주는 글과 함께 링크를 보호자에게 보내도 됩니다.
③심장사상충이나 예방접종 안내문자(SMS)가 나갈 때, 그 내용과 함께 ‘펫메이트 국민청원 특별판’ 링크만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④보호자가 QR코드로 ‘펫메이트 국민청원 특별판’을 볼 수 있는 링크를 담은 포스터를 제작했습니다. 원내에 게시하면, 보호자가 직접 핸드폰으로 볼 수 있고 청원까지 바로 할 수 있습니다. 5월 8일(수)까지 아래 링크로 신청 주시면, 2부씩 병원으로 직접 보내드리겠습니다. 1부는 원장님의 병원에, 1부는 주위 동료병원에 전해 주세요.(무료)
⑤원장님 병원의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에 펫메이트에서 만든 국민청원 콘텐츠(9장으로 구성)와 청원 링크를 올려서 보호자가 볼 수 있게 해 주세요. 국민청원 콘텐츠는 아래에 있는 링크로 신청 주시면, 확인하는 대로 바로 무료로 보내드리겠습니다.
⑥마지막으로 시도지부 회장단 및 홍보분과에 제안 드립니다.
시도지부의 이름과 심볼마크를 특별판의 첫 페이지에 넣어서, 무료로 개별 제작해 드리겠습니다. 시도지부의 연락망을 통해 ‘국민청원 특별판’이 해당하는 시도지부의 이름으로 보호자에게 널리 퍼지길 희망합니다. 아래 전화로 직접 연락 주십시오. 이건 하루라도 빠르면 좋은 일이니, 제 핸드폰번호를 공유 드립니다.
☎닥터메이트㈜ 대표 이병철 010-5446-0123
(어떤 제한도 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https://forms.gle/uEuFJfNVCLQ2uiW57/
(이 링크를 타고 들어오세요.)
#국민청원 링크 :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79646?page=8
●기타 궁금증 문의
☎펫메이트 제작사 | 닥터메이트㈜ 02-6235-0016
20만명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력도 하지 않고, ‘수의사 집단은 안 된다’고 꺾이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그리고 간절한 노력이 있다면, 꼭 20만명은 달성할 수 있습니다.
20만명이 안 될 수 있습니다!
20만명이 되지 않더라고, 앞으로 남은 19일간의 노력이 수의사들의 작은 단합을 불러일으키는 계기가 된다면, 그것만으로 저는 족합니다. 이번 일을 통해 저와 저희 회사의 작은 재능이 ‘수의사의 권익신장’을 위해 가치 있게 쓰이기를 희망합니다.
2019년 5월 1일 12:00 정각
닥터메이트㈜_펫메이트 제작사
대표 이병철 올림
PS. 이 글은 소통하는 수의사 신문 ‘데일리벳’을 통해 처음 전달되었습니다.
저 이병철은 데일리벳 외에 여러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 내용이 퍼지기를 희망하니, 자유롭게 이 글을 가져가서 수정 없이 공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