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IVSA 한국 챕터 이벤트 성공적 마무리 `한국 수의학 널리 알렸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meteor_slideshow slideshow = “ivsa_koreaevent”]

IVSA(세계 수의학도 협의회) 한국 챕터 이벤트(S.Korea Chapter Event)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한국 챕터 이벤트는 'VET MED of FAR EAST'라는 주제로 8월 22일(목)부터 28일(수)까지 진행됐으며, 외국 수의과대학 학생 12명을 포함한 약 40여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40여명의 수의학도들은 22일 저녁 환영 만찬을 시작으로 ▲ 서울대학교,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견학 ▲ 한국 마사회, 마사회 동물병원 견학 ▲ 성민동물병원 견학(수의침술) ▲ 경복궁 관광 ▲ 서울동물원, 서울랜드 방문 ▲ 철원 야생동물구조센터 견학 ▲ 고석정 관광 ▲ 한국수달연구센터 견학 ▲ 동물병원 메이 방문(수의치과) ▲ 한국동물영상의학센터(KAMIC)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6박 7일간 소화했다.

이번 이벤트는 특히, 수의침술학, 야생동물구조센터, 한국수달연구센터 등 외국 수의학도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프로그램이 많이 준비되어, 한국 수의학의 다양성과 특수성을 널리 알렸다는 평이다.

또한 한강에서 함께 오리배·자전거를 타기도 하고, 경복궁·고석정 등의 관광명소도 방문하는 등 한국의 문화와 전통을 알리는 데도 힘썼다.

IVSA 한국 회장인 엄소민 학생은 "준비하는 동안 어려움도 걱정도 많았지만, 이벤트 기간에 즐거워하는 참가 학생들을 보면서 정말 뿌듯했다" 며 "이번 이벤트가 IVSA의 목표대로 시야가 넓어지는 계기이자 즐거운 추억이 되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