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에게 가려움은 통증입니다,수의사와 상담하세요˝

경기도수의사회, 반려견 아토피성 피부염 캠페인 시작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0607gvma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경기도수의사회가 이번에는 반려견 아토피성 피부염을 주제로 캠페인에 나섰다. 아토피는 알러지성 질환의 하나로 반려견에게 간지러움을 유발하기 때문에 반려견이 긁는 증상을 보일 수 있다. 보호자의 고통도 크다.

경기도수의사회는 아토피 피부염의 빠른 진단과 치료를 위한 정보를 보호자들에게 제공하여, 아토피로 인해 생기는 반려동물의 고통을 줄이기 위해 이번 ‘반려견 아토피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의 테마는 <가려움은 통증입니다. 긁는다면 수의사와 상담하세요>다.

경기도수의사회 홍보분과위원회(위원장 송민형, 이하 위원회)는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기에 앞서, 수의사들을 대상으로 ‘카피 공모전’을 실시했으며, 5월 17일에는 <수의임상가를 위한 아토피 진료의 접근법>을 주제로 ‘반려동물 아토피성 피부염’에 대한 좌담회를 주관했다.

좌담회에서는 반려동물 아토피의 ‘관리 중요성’과 ‘보호자 대상 올바른 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됐다.

경기도수의사회 측은 관련 포스터(위 사진 참고)를 회원 동물병원에 배포하는 한편, 좌담회 영상을 편집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송민형 경기도수의사회 홍보분과위원장은 “아토피에 의해 반려동물이 받는 고통은 그 누구보다 우리 수의사들이 잘 알고 있다”며 “보호자 분이 반려동물의 소양감을 호소하면, 조금이라도 증상을 개선하여 동물들을 고통으로부터 해방해주는 것이 우리의 의무”라고 강조했다.

이번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수의사회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수의사회는 수년 전부터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심장사상충 검사, 외부기생충 예방, 건강검진(요검사), 구강검진 등 다양한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