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전국수의학도축전,역대 최대 참가 인원으로 최고 흥행 기대
8월 14~16일, 서울대에서 개최
손수경 기자 sally3802@naver.com
0
전국수의학도축구대회, 농구대회, 야구대회를 개최하며 전국 수의학도들을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은 전국수의학도협의회(이하 전수협)가 다시 한번 기쁜 소식을 알렸다.
8월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2박 3일에 걸쳐 서울대학교에서 열리는 2019 전국수의학도축전(이하 전수축)에 역대 최대 인원 참여가 예상된다는 소식이다. 전수협에 따르면, 사전 참여 인원 조사 결과 예상 인원이 500명에 웃돌 만큼 벌써부터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한다.
이번 전수축은 서울대학교 본교 문화관과 체육관 등에서 개최되며, ▲개회식 ▲초청 강연 ▲단체 게임 ▲동아리 공연 ▲친목의 밤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수의응급의학과 김민수 교수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법의학 교실의 유성호 교수가 초청되어 각각 ‘수의 응급의학의 역할과 중요성’과 ‘죽음으로부터 삶을 배우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제공한다.
첫째 날 저녁에는 각 학교 동아리 밴드 공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2019 전수축은 새로움(new)과 복고(retro)의 합성 신조어인 ‘뉴트로’를 콘셉트로 하여, 참가자들이 모두 함께 추억에 빠져볼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백민준 서울대 수의대 학생회장은 높은 관심을 보여준 전국의 수의 학도들과 축제 준비에 수고해준 전수축단에 감사를 표하는 한편, “서울대도 잘 논다는 것을 보여주겠다”고 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손수경 기자 sally3802@naver.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