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아토피성 피부염 최신 치료 방법은?KSVD 학술대회 9월 8일 개최
대한수의피부과학회-조에티스 조인트 심포지엄 마련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대한수의피부과학회(KSVD)가 9월 8일(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제3회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이어지는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개 아토피성 피부염’이다.
대한수의피부과학회는 세계수의피부과협의회(WAVD)의 정회원으로 아시아수의피부학회(AiSVD) 및 전문의 (AiCVD)가 인증하는 국내 유일의 전문 학회다.
특히, 이번 국제학술대회에는 미국 위스콘신-메디슨 수의과대학 수의피부과학 교수인 드부어(Deboer, Douglas) 교수가 초청되어 특별강연을 펼친다.
드부어 교수는 ‘개의 아토피성 피부염에 대한 새로운 치료, 어떻게 선택할 것인가?’를 주제로 1시간 30분가량 강의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아토피성 피부염에 프로바이오틱스의 임상적 적용 ▲시추에서의 Canine Sterile Neutrophilic Dermatosis ▲국내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의 CD4+CD25+FoxP3+Regulatory T cells 정량분석 ▲Symmetrical lupoid onychodystrophy ▲세포치료 등 다양한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대한수의피부과학회 정회원은 물론, 회원이 아니어도 이번 학술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학술대회 참가 신청은 대한수의피부과학회 홈페이지(클릭) 팝업창을 통해 가능하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