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스퍼트(대표 구호준)가 지난 동물병원 전용 수의사 처방 기능성 보조사료인 카디벡스(CardiVex)와 알로벡스(AlloVex)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각각 반려동물의 심혈관계 질환과 아토피성 피부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카디벡스는 천연물인 두릅나무추출물(Aralia elata)이 함유된 제품이다.
벡스퍼트는 “두릅나무추출물은 트리테르페노이드 사포닌계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심혈관 질환이 발생하는 원인을 차단함으로써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 및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전했다.
특히, 국내에서만 자생하는 천연물로 벡스퍼트가 주체적으로 특허등록(제10-1126276호)을 했으며, 제주대 수의대와 SCI급 저널에서도 안전성, 기전 및 효능에 대한 연구결과가 입증됐다고 덧붙였다.
알로벡스는 천연물인 키위추출물(Actinidia spp.)과 두릅나무추출물(Aralia elata)이 함유된 제품이다.
벡스퍼트 측은 “주로 사람과 실내견은 집먼지진드기에 의한 아토피성 피부질환이 원인”이라며 “키위추출물과 두릅나무추출물은 면역억제 부작용 없이 면역균형을 일으키는 효과가 입증되어 아토피성 피부질환의 예방 및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피부질환 동물용의약품의 효능을 지속시켜주는 효과도 밝혀졌다고 덧붙였다.
벡스퍼트 측은 “출시된 2종의 제품은 경제성과 차별성을 지니고 있으며, 동물용의약품과 병용투여를 통해 상호보완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건국대 수의대에서 임상시험을 통해 효능을 입증했고 2차 임상시험이 진행 중이며, 추후 동물용 천연물 의약품으로 개발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벡스퍼트(Vexpert)는 ‘Veterinary Prescription’과 ‘Expert’의 합성어로 수의사를 위한 동물병원 진료에 필수적인 제품을 연구·개발하는 동물용 신약 개발 회사다.
구호준 벡스퍼트 대표(수의사)는 “인체용의약품 수준의 동물용의약품을 연구개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품 구입 문의 : 031-292-8061(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