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사랑 도시로` 2019 안양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 개최

도그쇼, 달리기 대회, 펫티켓·훈련 강의 등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1026anyang1

안양시가 주최하고 경기도수의사회, 안양시수의사회가 주관한 2019 안양 반려동물 사랑나눔 축제가 26일(토) 평촌중앙공원 다목적운동장에서 열렸다.

이날 축제에서는 반려견 동반 달리기와 림보경기 등 반려동물 운동회를 비롯해 수의사와 훈련사가 진행한 펫티켓 강의, 반려동물 응급상황 대처법, 반려견 기본 훈련 등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다.

김현욱 수의사(해마루)와 이웅종 소장 등이 강사로 나섰다. 또한, 노나미 수의사의 동물요가 체험과 미래 수의사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동물병원 체험 부스도 운영됐다.

안양시수의사회에서는 현장을 찾은 시민들의 반려견을 대상으로 무료 반려동물 건강상담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20191026anyang2

20191026anyang6

내추럴발란스코리아, 한국마즈 등 다양한 업체가 행사를 후원했으며, 참가자들과 반려동물 운동회 입상자들에게 다양한 상품이 증정됐다. 

홍보마당에서는 펫티켓, 유기동물 입양과 길고양이 보호하기 캠페인, 동물등록제 알림 등이 진행됐다. 동물과 함께 찍은 사진 전시가 이뤄지기도 했다.

20191026anyang7

20191026anyang4

현장에서 유기견 인식 개선 캠페인과 유기견 입양을 진행한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는 이날 4마리의 유기견에서 새 가족을 찾아줬다. 

남영희 경기도 도우미견나눔센터장은 4마리의 유기견을 입양해 준 안양 시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나눔마당에서는 애견용품 아나바다 운영과 동물건강 진료상담, 무료 미용, 행동교정 상담, 페이스페인팅 등이 진행됐다.

장안대 바이오동물보호과 부스에서 진행된 무료 미용
장안대 바이오동물보호과 부스에서 진행된 무료 미용

특히, 많은 시민이 장안대학교 바이오동물보호과에서 운영한 페이스페인팅 및 무료미용 부스에 방문했다. 장안대 바이오동물보호과 측은 현장에서 기본적인 펫티켓 홍보자료와 반려동물 관련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학과에 대한 홍보도 병행했다.

장안대 바이오동물보호과 2020학년 수시 2차 모집은 11월 6일(수)부터 11월 20일(수)까지 진행된다.

최대호 안양시장
최대호 안양시장

최대호 안양시장(사진)을 비롯해 임재훈 국회의원, 추혜선 국회의원, 김선화 안양시의회 의장 등도 현장을 찾아 안양 시민들을 만났다. 

한편, 지난해 8월 전국 최대규모의 반려견 놀이터인 ‘안양 삼막애견공원’을 개장한 안양시는 동안구에도 추가로 반려견 놀이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예산은 이미 확보됐고, 장소 결정이 남은 상황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이 생명사랑, 동물사랑을 잘하는 도시가 되어서 동물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