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부산수의컨퍼런스가 3일(일) 부산항국제컨벤션센터(BPEX)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부산광역시수의사회(회장 천병훈)가 주최하고, 로얄캐닌, 케어사이드, 힐스, 더블유메디텍 등이 후원했다.
컨퍼런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개 강의실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A홀에서는 서경원 교수의 ▲수액의 처방 – 수액 처방 정말 잘 알고 하는가?, 김영기 수의사의 ▲요관결석환자에서 새로운 수술법(요관스텐트, 요관우회술), 진우성 수의사의 ▲ 심장사상충의 직접 제거 등 3개의 강의가 진행됐다.
B홀에서는 김미령 수의사의 ▲ 고양이 고혈압 – 생각보다 쉬운 진단과 치료, 손정민 수의사의 ▲ 고양이의 복부영상진단, 이영재 수의사의 ▲ 증례로 알아보는 심초음파의 질병별 진단 포인트 ▲ 이영수 수의사의 고양이 구내염 강의가 이어졌다.
참가자와 후원업체 수는 지난해보다 다소 감소했다. 또한, 강의자료가 사전에 참가자들에게 배포되지 않는 등 운영상의 미숙함도 보였다. 컨퍼런스 준비 기간이 짧았다는 평이다.
제3회 부산수의컨퍼런스 개최 여부는 내년 초 진행될 부산시수의사회장 선거에 달려있다는 평가도 나온다.
지난해 부산시수의사회 전 집행부와 현 집행부 간의 갈등에 의해, 영남수의컨퍼런스와 별도로 제1회 부산수의컨퍼런스가 개최된 측면이 있는 만큼, 내년도 부산시수의사회장 선거 결과에 따라 제3회 부산수의컨퍼런스 규모가 더 확장될 수도 있고, 아니면 영남수의컨퍼런스와 공동 개최될 수도 있다는 분석이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