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광주 빛고을 반려동물 한마당 축제 현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91113 gwangju4

191113 gwangju5

191113 gwangju1

191113 gwangju2

191113 gwangju3

‘2019 빛고을 반려동물 한마당’이 지난 3일(일)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동 생활체육공원에서 열렸다.

2015년 이후 지난해까지 중단됐다가 5년 만에 다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광주광역시수의사회가 주최했다.

약 2천여명의 시민이 반려동물과 함께 참여한 가운데,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반려동물 가족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축제로 진행됐다.

무료 내장형 동물등록, 건강 상담 부스, 동물 심폐소생술 요령 강의 및 실습, 보호자와 함께하는 코스 산책, 반려동물 장기자랑 및 동물상식 OX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반려동물 이름표 및 장난감 만들기, 미로탈출과 같은 예비수의사와 함께하는 체험부스, 발바닥 미용, 반려동물 행동교정 아카데미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병행됐다.

수의사 건강 상담 부스는 안과/치과, 피부/귀, 내과/행동상담. 외과/정형외과의 4개의 부스로 세분화되어 각 반려동물이 다양한 분야에서 상담 및 진료를 받아 볼 수 있게 진행됐다.

광주동물보호소에서 유기동물 입양을 장려하는 홍보활동을 펼치는 한편 사료, 약품 관련 다양한 업체부스들 및 포토존 등 반려동물과 같이 즐길 수 있고 도움이 될 만한 여러 부스들이 준비됐다.

이날 오후에는 조우재 제일사료 수의영양연구소장이 ‘비만도 질병이다’를 주제로 비만견의 관리방법을 강연했다.

행사에 참여한 보호자에게는 산책용 선물세트와 에코백 등을 증정했으며, 이 밖에 경품추천 등 관련 물품을 선물하는 이벤트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광주광역시동물병원협회와 전남대 수의과대학 학생회, 로얄캐닌, 힐스, 한국마즈, 디에스유통, 네츄리스, 벨릭서, 알파벳, 링거펫, 녹십자수의약품, 한국베링거잉겔하임동물약품에서 후원했다.

이채윤 기자 jwlee7799@naver.com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