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코리아 5번째 웨비나 마무리 `내년에도 좋은 웨비나 마련할 것`

조디 룰리히 교수 `요검사 해석` 웨비나 개최로 올해 웨비나 마무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1111hills_webinar

힐스코리아가 11일(월) ‘요검사 해석’을 주제로 올해 다섯 번째 웨비나를 개최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미네소타 수의과대학 내과 교수이자 미네소타 요결석 센터(Minnesota Urolith Center, MUC) 공동책임자인 조디 룰리히(Jody Lulich) 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조디 룰리히 교수는 요로계 질환 및 전신 질환을 진단할 수 있는 요검사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이를 해석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특히, 향후 진단 방향 설정을 위해 요검사가 필수적임으로 강조했다.

또한, 실제 케이스를 통해 요검사를 적용하는 방법을 설명했으며, 혈뇨를 진단하는 방법과 요결석 진단을 위한 영상검사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기초적인 신장 생리에 대한 설명을 통해 수강자들의 이해를 도왔다는 평이다. 이날 웨비나는 475명의 수의사와 수의대생이 시청했다.

한편, 이번 웨비나를 끝으로 올해 수의사·수의대생 대상 웨비나 일정을 마무리한 힐스코리아는 내년에도 양질의 웨비나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힐스는 올해 3월 ‘완벽한 체중 관리’ 웨비나를 시작으로, ‘반려견 소양증’, ‘고양이 화장실 문제’, ‘개·고양이 위장관 마이크로바이옴의 영양적 조절’, ‘요검사 해석’ 등 5번의 웨비나를 진행했다.

힐스코리아 관계자는 “올해 5번의 웨비나를 시청해주신 수의사와 수의대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웨비나 후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더 좋은 웨비나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