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 `초식동물 해피랜드` 내년 말 완공예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강진초식동물해피랜드

사업비 18억 5천만원 확보, 올해 말 착공 예정

강진원 전라남도 강진군수의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초식동물 해피랜드 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2014년 말에 완공될 전망이다.

'초식동물 해피랜드 조성사업'은 전라남도와 강진군이 사업비 21억원을 투입해 전라남도축산연구소 부지 내에 건설하는 체험형 축산테마공원 조성사업으로, 강진원 군수가 역점을 두고 추진해 온 공약사업이다.

강진군은 "현재 사업은 시설물 설치 실시 설계 공모와 주차장 설치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며, 설계업체가 선정되면 즉시 시설물 실시설계에 착수할 것" 이라고 밝혔다.

강진원 군수는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부족한 사업비를 추가확보하고, 축산연구소와 긴밀히 협조함은 물론 1단계 사업 완료 후 운영상황 등을 분석해 단계별로 확대·조성할 방침" 이라며 "강진군 축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되도록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초식동물 해피랜드에는 방목형 동물놀이터, 동·식물 관찰 학습 공간 조성, 동물관리사 등을 배치해 다양한 동물체험이 가능토록 하고, 정크아트, 토피어리, 건초단을 활용한 예술작품 등도 전시될 예정이다.

강진군은 '초식동물 해피랜드'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을 제공함으로써 어린이 정서함양 및 축산업에 대한 이해도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