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실습후기 공모전 `마사회 제주 동물병원 실습` 박혜인 대상

해외 실습 후기 전한 이원진(최우수), 김건·김영준·김민균(우수) 학생 수상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년 전국 수의과대학 학생실습 후기 공모전에서 박혜인 학생(서울대)이 대상을 차지했다.

수의사신문 데일리벳이 주최하고 데일리벳 학생기자단이 주관하는 실습후기 공모전은 올해로 4년차를 맞이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0월 31일까지 진행된 수의대생 현장실습을 대상으로 열린 공모전에 7개 후기가 응모됐다.

이번 공모전을 주관한 데일리벳 제7기 학생기자단은 이달초 실시된 공모전 설문조사와 자체 평가를 종합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190723 horse01

대상 수상자인 박혜인 학생은 마사회 제주목장 동물병원에서 약 4주간 진행된 실습경험을 소개했다. 실습기관 선택 이유부터 입원마 회진, 수액·TPN·관절질환·산통 등 다양한 진료보조 경험을 상세히 다뤘다.

학생기자단은 “다양한 실습내용을 자세히 다루면서, 논리적으로 배열된 문단으로 가독성을 높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191018 sgu9

최우수상은 지구 반대편 그레나다의 Saint George’s University 실습 경험을 소개한 이원진 학생(건국대)이 차지했다.

5월말부터 7월말까지 진행된 현지 학부생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원진 학생은 진료에 참여한 경험과 느낀 점을 진솔하게 전했다.

학생기자단은 “실습과정에서 느낀 점을 구체적으로 서술했고, 비교적 경험하기 힘든 해외실습 후기를 응모해 유익했다”고 평했다.

191119 cali5

우수상을 수상한 전남대 김건·김영준·김민균 팀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한인 선배수의사의 동물병원 6개소를 방문한 경험을 전했다.

재활치료, 벼룩 질환, 총상, 침술 등 다양한 진료케이스 경험과 함께 수의테크니션 제도, 동물복지, 임상교육 등에 대한 소회를 담았다.

학생기자단은 “참신한 내용으로 실습 중 접했던 다양한 케이스를 소개했다”고 평했다.

올해 실습후기 공모전에서는 대상·최우수상·우수상 수상작에게 각각 30·20·10만원의 백화점상품권을 부상으로 수여된다.

수상작을 포함한 2019 실습후기 공모전 응모작은 바로가기(클릭)에서 열람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