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동물시설, 감염에 안전합니까` 실험동물수의사회, 3월 포럼
종별 감염사고 사례 공유, 생물안전 관리 조명..실험동물 분야 종사자 누구나 참석 가능
등록 2020.01.23 09:58:54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0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회장 최양규)가 제9차 KCLAM 포럼을 3월 개최한다.
‘Outbreak of Disease in Animal Facility – 우리 실험동물시설은 감염으로부터 얼마나 안전할까?’를 주제로 열릴 이번 포럼은 3월 13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 열린다.
실험동물수의사회는 연간 4회 개최하는 연수교육 중 한 차례는 포럼 형식으로 진행해 수의사뿐만 아니라 실험동물 분야 종사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SARS와 MERS 감염에서의 교훈을 조명하는 이희영 교수의 강연을 시작으로 ▲종별 실험동물 감염사고 사례 및 후속조치 ▲실험동물 헬스모니터링의 최신 동향 ▲동물실험시설 안전이슈 및 대처방안 ▲ABSL-2 이상 감염실험실 운영관리 등을 주제로 세션이 이어질 예정이다.
포럼 참여를 원하는 실험동물수의사 및 관련 분야 종사자는 링크(클릭)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후 참가비(사전등록 8만원)를 입금하여 등록할 수 있다.
(입금계좌 : KB국민은행 506101-01-261802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