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병원협회 제15대 회장 선거 공고…28일 후보자 등록 마감
3월 7일 정기총회에서 선거 실시
한국동물병원협회(이하 KAHA)가 3월 7일(토)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제15대 회장 선거를 시행한다. KAHA 선거관리위원회는 19일 회장 선거 계획을 공고하고 2월 28일(금)까지 후보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거는 허주형 현 회장이 대한수의사회장에 당선됨에 따라 열리게 됐다. 2014년부터 KAHA 회장으로 활동해 온 허주형 회장은 지난 2018년 11월 임시총회에서 14대 회장으로 만장일치 추대된 바 있다.
아직 허주형 회장의 잔여 임기가 남아있지만, 이번 15대 회장 선거는 보궐선거가 아닌 정식선거로 진행된다. 대한수의사회 및 지부수의사회 회장단과 KAHA 회장단의 활동 시기를 똑같이 맞추기 위함이다.
현재 대한수의사회장과 KAHA 회장의 임기는 3년으로 동일하지만, 선거가 열리는 해가 달라 KAHA 신임 회장단이 중앙회 회장단과 엇박자로 활동한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이런 지적에 따라, KAHA 실행이사회는 지난 8일 회의를 열고 15대 회장 선거를 보궐이 아닌 정식선거로 치르기로 했다.
따라서, 3월 7일 선출되는 제15대 KAHA 회장은 올해 3월부터 3년간 KAHA를 이끌게 된다.
제15대 KAHA 회장에 출마하고자 하는 회원은 28일(금)까지 선거인(일반이사) 10인 이상의 자필기명 날인이 된 추천서와 회장 후보자 등록신청서를 동물병원협회로 내방 또는 우편접수해야 한다.
KAHA 선거관리위원회는 후보자의 선거공보를 3월 2일(월)에 우편물 및 이메일로 발송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KAHA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