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로 다른 반려견 구해볼까요?건국대 동물병원 헌혈견 모집
36마리 모집..헌혈견 참여 반려견에게는 다양한 혜택 제공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원장 윤헌영)이 정기 헌혈프로그램을 이끌어 나갈 36마리의 헌혈견을 모집한다. 건국대학교 동물병원 측은 “헌혈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수단”이라며 “아픈 아이들이 적절한 시기에 수혈을 받을 수 있도록 헌혈에 동참해 달라”고 밝혔다.
이번 헌혈프로그램은 대형견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단, 자격요건이 있다.
1~8세령의 25kg 이상의 조건을 가진 개체 중 정기적인 백신 접종, 심장사상충 예방 및 외부 구충을 하고 있어야 헌혈을 할 수 있다.
36마리 정원 모집 이후에는 예비 헌혈견 자격으로 프로그램 참여 대기 리스트에 올라가게 된다. 예비 헌혈견은 총 12마리 모집할 예정이다.
헌혈은 1년에 최대 1번 가능하며, 원하는 만큼 활동한 후 자유롭게 은퇴할 수 있다. 이전 헌혈견이 은퇴하면, 예비 헌혈견이 그 자리를 채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의 헌혈프로그램의 전 과정은 응급중환자의학과 의료진이 진행한다.
응급중환자의학과 의료진은 모두 수차례 정기적으로 반려견 헌혈에 참여 중이며, 2019년 하반기에는 현대자동차와 ‘I’m dognor’ 헌혈카 캠페인에도 함께 한 바 있다.
헌혈에 참여하는 동물에게는 ▲헌혈 전 건강검진 ▲진료비 할인 (3회 이상 헌혈 참여시) ▲수혈 비용 면제 ▲기념품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 홈페이지와 SNS 게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헌혈견 우대혜택]
1. 헌혈에 필요한 기본 건강검진 및 혈액 감염성 질병 여부 검사 (심장사상충 및 진드기 매개 질병 검사)
2. 3회 이상 헌혈 시 본원 진료비 10% 할인
3. 수혈이 필요해질 경우 수혈 비용 면제 (헌혈 증서 1장당 수혈 비용 1회 면제, 동거견에게 양도 가능)
4. 기념품 : 헌혈영웅 옐로와펜(munglab 제작), 배변봉투와 케이스,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 발급 헌혈 증서
5. 원내 키오스크, 건국대학교 부속 동물병원 헌혈프로그램 인스타 계정 게시
수년 전, 공혈견 문제가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이후로 동물보호에 관심이 많은 일반 시민들과 많은 반려동물 보호자들 사이에서 “수혈이 필요한 동물들을 위해 헌혈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면 좋겠다”는 관심이 커졌다.
실제 건국대학교 동물병원에서 수년 전 동물 헌혈프로그램을 도입했었지만 실패한 바 있다. 동물 헌혈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실천’이 필요한 시점이다.
건국대학교 동물병원 헌혈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반려 가정은 ku_donordogs@naver.com으로 메일을 보내 신청할 수 있다. (보호자 이름, 연락처, 반려견 이름, 성별 (중성화 여부), 나이, 체중, 성격, 특이사항 기재).
자세한 문의 : 건국대 동물병원 원무과(02-450-3664)